좋은 오카리나에 대한 정리
우선 음정이 정확해야 한다는 것은 가장 기본이 될 것 입니다.
일정하고 부드럽고 자연스런 호흡에서 원하는 음이 정확하게 나와야하고 고음으로 갈수록 호흡량이 많아지는 특성을 고려하여 튜닝되어 있는 악기면 좋은 악기의 요소 중 한가지를 충족했다 할 것 입니다.
두번째로 음색입니다.
흔히 오카리나를 천상의 소리를 내는 악기라고 합니다.
그것은 오카리나만 갖고 있는 음색을 두고 하는 말 일 것 입니다.
음색은 청아하고 맑아야 하며 울림이 크야 합니다.
사람에 따라 바람소리가 섞여 있는 우리 대금과 같은 음색을 좋아하는 분도 있지만 맑고 청아함이 우선 되어야 할 것 입니다.
다음으론 힘이 있어야 합니다.
연주시 파워풀한 연주가 가능하려면 너무 호흡량이 적어 힘이 없으면 청중으로 하여금 큰 울림을 주기란 어려울 것 입니다.
마지막으로 운지가 편안해야 합니다.
어느정도의 오차는 적응하면 무난히 적응되겠지만 손가락과 운지홀의 지나친 편차는 명품 악기의 빛을 퇴색시키기에 충분한 요소입니다.
운지의 편안함 속에는 운지홀 싸이즈도 포함됩니다.
가끔 여자분들 중에 손 가락이 너무작아 운지홀 속으로 들어간다는 분들이 계십니다.
이런 경우 운지홀의 싸이즈를 조절하여 편안하게 해 줘야 하는 것입니다.
이런 조건들에 더하여 악기의 외형적 아름다움 입니다.
악기를 손에 잡아 연주 할 때에 손과 악기의 조화와 맵시가 중요합니다.
일종의 카리스마 같은 아름다움이 존재하는 외형적 아름다움은 멋진 연주를 더더욱 돋보이게 합니다.
다른조건으론 제작자의 히스토리 희소성 지역성 역사성 소장가치성 등등 일 것 입니다.
단언컨데 지금 현재 오카리나 제작에 있어서 가장진보된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나라는 대한민국일 것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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