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동안 한국창조과학회 차원의 시중의 책들이나 서울대 김명현 교수의 유튜브 강연.인터넷 글 등을 통해 익히 알려진 내용들이어서 이미 많은 분들이 알고 있는 사항들이지만 이와 관련 혹 과문한 분들을 위하여 게시해 보는 바, 판단의 객관성을 위해 말미에 ※표의 별첨을 통해, 한자어를 성경과 연계하여 해석하는 무리한(?) 시도에 대한 비판글도 함께 추가했음을 인지해 주셨음 합니다!
☞羊 양 양 - 합성(合成)된 42개의 양(羊)字 중에서 17글자는 예수님과 직접 관련 해석된다.
신(神)에게 바치는 희생(犧牲)의 짐승 중에서도 양(羊)은 가장 소중히 취급되었으므로
훌륭함ㆍ성장(成長)하다는 뜻으로 羊(양)자를 썼다.
義 옳을 의 - 양(羊)을 머리로 둘 때 나는(我) 그리스도의 의가 된다.
羊 我 - 나는 손에 창을 들고 어린 양을 죽여야 하는 죄인이다.
姜 아름다울 강, 굳셀 강, 姓 강 - 양(羊)을 머리 위에 인 여인(女)은 아름답다.
굳셀, 빛날 강 - 예수님의 신부는 빛나고 원수를 향해서는 강하다.
美 아름다울 미 - 羊 大 : 양을 머리로 두는 사람은 아름답다.
善 착할 선 - 양의 말은 전부 선하다.
예수님의 입(口)에서 돋아나온(䒑) 말씀 대로 사는 사람은 선하다.
養 기를 양 - 羊 食 : 어린 양(고기)을 먹이는 것이 養育이다.
詳 자세할 상 - 言 羊 : 그 말씀이 그리스도인가 자세히 알아보는 것이 상(詳)이다.
犧 희생할 희 - 牛 羊 秀 戈 : 흠 없는 소와 양을 창으로 잡아서 드리는 것이 희생(犧牲)이다.
禁(금할 금)---(금하다, 경고하다)의 뜻으로 쓰이는 한자인데 林과 示로 구성되어있다. 林은 두 그루의 나무(木)를 이용하여 만든 글자로서 현재는 숲을 의미하는 글자로 쓰이며, 示는 神(신), 福(복)에서 보듯이 하나님을 뜻하는 글자인 동시에 (보이다, 가르치다, 명령하다)라는 뜻을 가진 동사이기도 하다. 금하다(禁)와 두 그루의 나무(林)사이에는 어떤 관계가 있을까? 창세기의 기록을 보면 하나님께서는 에덴동산을 창설하신 후, 그 동산 가운데에 생명나무와 선악을 알게 하는 나무를 두시고(창 2:8,9), 아담과 하와에게 ''''동산 각종 나무의 실과는 네가 임의로 먹되, 선악을 알게 하는 나무의 실과는 먹지 말라''''(창 2:16,17)고 명령하셨다. (금하다)라는 뜻을 가진 글자(禁)속에 성경의 내용과 일치하는 두 개의 나무(林)와 (하나님, 명령하다)를 나타내는 글자(示)가 같이 포함되어 있다는 것은 참으로 놀라운 일이 아닌가?魔(마귀 마)---본성을 잃고 홀리게 한다는 뜻을 가진 이 한자 속에도 두 개의 나무(林)가 들어있고, 동산(garden)을 나타내는 (田)과, 사탄, 귀신을 의미하는 글자(鬼)가 보인다.''''뱀이 여자에게 이르되 너희가 결코 죽지 아니하리라. 너희가 그것을 먹는 날에는 너희 눈이 밝아 하나님과 같이 되어 선악을 알 줄을 하나님이 아심이니라''''(창 3:4,5)라고 기록된 것처럼 뱀으로 위장한 사탄(鬼)이 에덴동산(田)에서 두 그루의 나무(林) 중, 선악을 알게 하는 나무를 먹으라고 유혹하였다(魔).婪(탐할 람)---(탐낸다, 원하다)라는 뜻을 가진 이 한자 속에도 두 개의 나무를 뜻하는 林과 하와를 의미하는 女(여자)로 이루어져 있다. ''''여자가 그 나무를 본즉 먹음직도 하고 보암직도 하고 지혜롭게 할만큼 탐스럽기도 한 나무인지라 여자가 그 실과를 따먹고''''(창 3:6)
위에서 예로든 세 가지 한자(禁, 魔, 婪) 들은 일반적으로 볼 때 서로 밀접한 관련이 없는 글자들인데도 불구하고, 공통적으로 두 그루의 나무(林)가 포함되어 있는 것은 과연 우연의 일치라고만 할 수 있을까?裸(벌거숭이 라)---(벌거벗은)이란 뜻을 가진 이 한자는 옷(衣), 동산(田), 나무(木), 과일(果)을 의미하는 글자로 구성되어 있다. 벌거벗은(裸) 것과 과일(果)과는 무슨 관련이 있는 것일까? 창세기를 보면 그 관계를 알 수 있다.''''이에 그들의 눈이 밝아 자기들의 몸이 벗은 줄을 알고 무화과(無花果)나무 잎을 엮어 치마를 하였더라''''(창 3:7)義(옳을 의)---이 한자는 양(羊), 손(手), 창(戈), 나(我)를 의미하는 글자들로 구성 되어있다. 이 글자는 구약성경에 나오는 제사법에 대한 내용을 잘 나타내고 있다. 내 죄를 대신하여 양(羊)이 손(手)에 든 창(戈)으로 희생됨으로써 내가(我) 용서함을 받고 의롭게(義) 된다.犧(희생 희)---이 한자는 소(牛), 양(羊), 아름답다(秀), 창(戈)을 의미하는 글자들로 구성되어있는데, 양의 첫 새끼를 제물로 바쳤던 아벨의 제사(창 4:4)와, 흠없는(秀) 송아지(牛)와 숫양(羊)을 취하여 희생제물(犧)로 바치라고 하나님께서 유대인들에게 가르쳐 주신 제사법(레 9:2)과도 일치한다.
위에서 언급된 한자들을 이렇게 해석할 수 있는 근거는 첫째, 중국인들이 오래 전에 유일신을 믿고 있었다.중국에 유교, 도교, 불교가 융성하기 시작한 BC 500년 이전에는 유일신인 상제(上帝)를 모시는 종교가 있었는데, 이 上帝가 기독교에서 말하는 하나님과 동일한 것으로 짐작된다.둘째, 한자가 기독교의 영향을 받아서 만들어졌을 가능성이 없다.중국에 기독교가 최초로 전해진 시기(AD 781년) 이전에 이미 한자의 체계가 확립되었다. 특히 위에서 열거한 한자들은 아주 기본적인 한자들로서 중국사람들이 성경을 보기 전에 만들어진 한자임이 분명하며, 처음 만들어졌을 때와 현재 사용하는 글자의 내용이 같다. 한자의 기원은 대략 BC 2500년까지 거슬러 올라간다고 하는데, 이것은 성경상의 바벨탑 사건(BC 2218년)이 일어난 시기와 매우 가깝다. 따라서 바벨탑 사건 이후로 중국 땅에 들어온 민족이 조상들로부터 구전되어 내려오던 창조, 인류의 범죄, 타락, 노아의 홍수와 제사에 관한 이야기들을 이용하여 한자를 만든 것으로 유추할 수 있다.
미국 병리학자 E. R. Nelson 박사는 한자의 기원에 창세기의 내용이 담겨져 있는 것을 발견, 연구 시작.
한자의 발생 기원은 B.C.2500 경으로 알려져 있고, 4500 년 동안 변함없이 보존되어오고 있음.
유교와 도교가 중국에 성행한 시기는 B.C. 5세기,
불교가 중국에 소개된 것은 B.C. 1 세기경 (67년) 임.
공자, 노자, 석가의 가르침이 있기전인 B.C. 500년 이전의 종교에 대해서는 아는 것이 없음.
고대 중국인들은 미신보다 유일신인 하나님을 섬겼다는 증거들이 도처에서 발견되며, 하나님을 '하늘 위에 계신 통치자 = 상제 (上帝, 샹다이, Shangdai)' 라고 부르고 모심.
이것은 창17:1)과 시91:1)의 전능하신 하나님(샤다이, Shaddai)과 원어상의 발음이 비슷.
중국에도 구전으로 내려오는 대홍수 이야기가 있는데 자신들은 이를 극복한 '누아'의 자손으로 믿고 있음 (노아와 발음이 비슷).
몽고, 중국, 극동 아시아 쪽으로 이동해온 인종은 메소포타미아 근처에서 이동해온 인종임.
이들중 일부는 황하유역에 정착하여 한족의 조상이 되었고 일부는 만주와 한반도까지 들어왔음.
이들은 한자를 만들때 자신들의 섬겼던 상제와 조상들의 이야기를 담았을 것이 분명함.
아담은 므두셀라때까지 살아 있었으며, 므두셀라는 셈의 때까지, 셈은 바벨탑사건 이후 400년을 더 살았기 때문에 사실상 천지창조, 노아의 홍수사건, 바벨탑 사건까지 거의 전부를 후손들에게 구전으로 전해줄 수 있었을 것임.
다음의 한자들에 담겨져 있는 창세기의 내용이 우연의 일치라고 보기는 어렵다.
1. 船 (배 선) : 인류 최초의 거대한 배(舟)인 노아의 방주에는 8명(八)의 사람(口)이 탓음.
2. 造 (지을 조) : 흙(土)에 생기( ' )를 불어넣으니 사람(口)이 되어 걸어다님(造). (창2 :7).
3. 田 (밭 전) : 네개의 강(+)이 흐르는 동산(口). 에덴동산 (창2 :10~14).
4. 男 (사내 남) : 에덴동산(田)에서 쫒겨나 힘쓰고 수고해야(力) 되는 사람.
5. 女 (계집 여) : 첫번째(一) 사람(人)의 갈비뼈 하나를 빼내서( ' ) 만든 사람.(창2:21~22).
6. 兄 (형 형) : 말하는(口) 사람(人). 가족을 대변하여 하나님께 말하는(예배드리는)자. 장자권자.
7. 兇 (흉악할 흉) : 형(兄)인 가인이 저주를 받아 표(×)를 받게 됨. 터진 입이 되어 가족의 대변자의 위치를 상실함을 의미.
8. 鬼 (귀신 귀) : 에덴동산(田)에서 사람(人)에게 은밀히 활동하는 것.
9. 魔 (마귀 마) : 생명나무와 선악과나무(林) 사이에서 뱀으로 위장되어 있는 귀신(鬼).
10. 生 (날 생) : 수평의 3 획은 하늘, 땅, 바다를 상징. 八은 생기를 뜻함.
11. 品 (물품 품) : 세분 하나님의 말씀으로 만들어진 것.
12. 替 (대신 체) : 성부와 성자의 두분(夫, 夫)을 대신하여 말하시는(曰) 분(요14:16,17). 그분은 성령님.
13. 示 (보일 시) : 제물을 차려놓는 제단을 본뜬 모양.
하나님은 본래 보이지않는 분이나 사람에게 나타나시길 원하시는분임.
하늘위에서는 한 분, 하늘 아래에서는 세분을 나타냄.
하나님을 나타내는 부수가 됨.
14. 禁 (금할 금) : 하나님(示)께서 두 나무(林)에 대해 명하신 것.
15. 婪 (탐할 람) : 두 나무(林)를 바라보는 여자(女)의 마음.
16. 神 (하나님 신) : 示(하나님, 계시하다) + 申(펴다, 말하다). 말씀으로 세계를 창조하신분.
17. 祝 (빌 축) : 형(兄)이 하나님(示)께 부탁하는 것.
18. 祈 (기도할 기) : 하나님(示)앞에서 두손을 도끼날처럼 모아들고(斤) 행위.
19. 祭 (제사할 제) : 제단(示)위에 고기(祭=肉)를 손(手)으로 잡아드리는 것.
20. 祥 (상서로울 상, 복 상)) : 하나님(示)에게 양(羊)을 드리는 것.
21. 祀 (제사 사) : 오전 9~11시(사시, 巳時)에 하나님(示)을 뵙는 행사.
22. 祖 (조상 조) : 하나님(示)과 같은 모습(且, 같을 차)이었던 사람.
23. 福 (복 복) : 하나님(示)과 첫(一) 사람(口)이 에덴동산(田)에서 사는 상태.
24. 先 (먼저 선) : 흙(土)에 생기(八)를 불어넣어된 처음 사람(人).
25. 火 (불 화) : 사람(人) 주변에서 나던 영광스런 광채(火).
26. 榮 (영화 영) : 빛을 발하는 두사람(火火)이 선악과 나무(木)와 격리되어(冥) 있을 때의 상태.
27. 仁 (어질 인) : 최초의 인류인 아담과 하와 두(二) 사람(人)의 성품.
28. 西 (서녁 서) : 최초의(一) 사람(人)이 살던 동산(口)있던 방향. 에덴동산은 중국사람들에게는 서쪽이었음.
29. 要 (요긴할 요) : 최초의(一) 사람(人)이 있던 동산(口)에서의 여자(女).
30. 肉 (몸 육) : 아담의 몸(同)에 손을 넣으셔서(入) 한사람(人)을 만듬.
31. 元 (시작 원) : 아담과 하와 두(二) 사람(人)으로 부터 인류는 시작됨.
32. 僉 (모두 첨) : 지구상의 인구는 모두 합쳐(僉) 두 명(口口,人人)이었음.
33. 完 (완전 완) : 두(二) 사람(人)을 만들어 가정(집, 完)을 이루게 하심으로 모든 창조행위를 마치심.
34. 裸 (벗을 라) : 금단의 열매(果)를 따먹고 벗은줄을 알게되어 옷(衣)을 입게됨.
35. 始 (비로서 시) : 여자(女)가 남모르게 먹음으로(口) (죄, 비극이) 시작됨.
36. 初 (처음 초) : 아담과 하와에게 가죽옷(衣)을 입히기 위해 양에게 칼(刀)을 댐. 이는 우리의 죄를 위해 피를 흘려야하는 예수님을 예표하는 첫 사건.
37. 園 (동산 원) : 흙(土)으로 만든 어진 두(人人) 사람(口)이 있던 울타리(口).
38. 來 (올 래) : 선악과를 따먹은 후 나무(木)사이에 숨어있던 두 사람(人人)이 나옴.
39. 衣 (옷 의) : 범죄한 두 사람(人人)을 덮어주는 것.
40. 義 (옳을 의) : 손(手)으로 양(羊)를 쳐서(戈) 드림. 나(我)의 죄를 위해 양(羊)을 드리는 것.
41. 犧 (희생 희) : 흠없는(秀) 소(牛)와 양(羊)을 찌르는(戈) 것.
42. 水 (물 수) : 수평으로 흐르는 것이 아니라 하늘로부터 수직으로 떨어짐을 묘사. 대홍수 사실이 내포됨.
43. 洪 (홍수 홍) : 노아의 8식구(八)가 함께 손잡고(共) 치뤄낸 물난리.
44. 沿 (물따라 내려갈 연) : 여덟(八) 사람(人)이 물(沿)위에 떠있는 것.
45. 穴 (굴 혈) : 여덟(八) 사람에게 지붕(穴)을 삼고 거쳐했던 곳.
46. 空 (빌 공) : 동굴(穴)에 있는 사람들이 일하러(工) 나갔을 때의 상태.
47. 舌 (혀 설) : 바벨탑 사건후 천(千)가지 소리(口)를 내게 됨.
48. 合 (합할 합) : 모든 사람(人)들이 한(一) 언어(口)를 사용.
49. 塔 (탑 탑) : 사람들(人)의 언어(口)가 하나(一)일때 흙(土)으로 쌓은 것으로 후에 잡초(草)만 남게됨. 바벨탑의 건설과 저주를 의미.
50. 遷 (옮길 천) : 서쪽(西, 바벨탑이 있던 시날땅)에 큰(大) 분산(印)이 있어서 이동하게(運) 됨.
51. 血 (피 혈) : 그릇(皿)에 담겨 하나님께 드리는 생명( ' ).
52. 楚 (쓰라릴 초) : 하나님이 금하신 나무(林)의 열매를 따먹음(疋,조각)으로 시작된 것.
※한국 교회가 널리 사용하는 그 한자 어원 비밀 책은 득보다 해가 큰 책이다.
한국에서는 창조과학회와 일부 목회자들이 한자 안에 무슨 대단한 秘義가 숨어 있다고 믿는다.
무엇이든 과유불급이다.
1. 설문해자를 이용하지만 설문해자에는 그런 해석이 없다.
2. 설문해자보다 더 원래 글자를 보여주는 갑골문자 연구 결과 창세기를 지지하는 일신론이나 창조 기사에 대한 증거는 없다.
아직까지 갑골문자를 통해 중국의 원시 일신교를 지지해 주는 증거는 없다.
3. 중국 교회에서 이런 한자 파자풀이를 사용하지 않는다.
파자를 통한 glyphomancy(글자에 신령한 힘이 있다고 믿는 파자해석, 파자풀이, 한자어로는 釋義測字)는 도교나 유교에서 예언 해석, 특히 왕조 교체와 관련해서 사용해온 해석의 한 방법이다.
아무 한자나 창세기와 연결시켜 해석하는 전통은 19세기 후반 개신교 선교사 한두 명이 발전시킨 비주류 해석이다.
대만의 경우 복음서에 나오는 예수의 오병이어(五餠二魚) 기적을 五는 五行, 二는 陰陽으로 보고 음양오행의 조화로 만물을 만드시는 주께서 수 천 명 먹을 음식을 만드는 것은 어려울 게 없다고 보는 해석이 있었다.
이 경우 히브리어 글자가 가진 수의 가치를 바탕으로 발전된 게마트리아(수비학)를 한자에 적용시킨 예이다.
창세기 1장 1절의
"태초에 하나님이"의 수를 합하면 999인데 이는 신성을 나타내는 수 37 x 27가 되고,
"하나님 하늘 땅"은 888이라 37 x 24가 된다는 식이다.
수비학으로 666을 풀면 "네로 시저"가 된다.
히브리어는 글자 자체에 숫적 가치가 있으나, 한자에서는 숫자 자체가 상징하는 의미가 숨어 있다고 본다.
한국에서도 중국과 도교 참위설과 풍수설의 영향을 받아 왕조 교체기나 혁명기에 파자해석이 유행했다.
대표적인 것이 정감록의 어려운 문구를 파자해석으로 푸는 것이다.
아무튼 한자 자체 안에 창세기 이야기가 숨어 있다는 전제가 고고학적으로나 역사적으로 증명된 게 아니므로, 순전히 추측에 불과한 창세기 한자 풀이는 득보다는 해가 많다.
그럴듯하게 끼워맞추는 해석 대신 말씀 자체가 주는 메시지를 수용하는 게 더 중요하다.
한국 교회가 말씀의 뜻을 몰라서 신앙이 타락하는 게 아니다.
숨은 뜻까지도 필요없다.
드러난 뜻만 이해하고 실천하면 개인이 변하고 교회가 바뀌고 세상을 바꿀 수 있다.
소수의 신비주의자들이 아는 비밀, 비의, 그런 것 없어도 교회는 바로 설 수 있다.
'Jewang Muaythai GYM > 제왕회관 자료실'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물결을 만들 수 없다면 올라타는 방법이라도 찾아라. (0) | 2020.01.03 |
---|---|
나처럼 해 봐요 (0) | 2019.12.28 |
인문운동가의 사진 하나, 시 하나 (0) | 2019.11.23 |
별다방엔 미스킴이 산다 (0) | 2019.11.17 |
섬속의섬⛰우도⛰ (0) | 2019.10.3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