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왕회관 휴게실/세상이야기

태국에 인터내셔널 스쿨이 가장 많은 이유

by Ajan Master_Choi 2008. 11. 12.

1. 정부의 개방된 정책으로 국제학교의 인허가가 쉬울뿐 아니라 많은 인터내셔널 스쿨에서 발생되는 세금 및 각국의 학생들이 소비하는 경비 등 외화를 벌어들일 수 있다.

2.각 인터내셔널 스쿨의 30%를 자국 학생이 입학할 수 있도록 하여 국외 유학으로 인한 외화 반출을 줄이고 자국 학생의 자국내 유학을 통하여 국제화에 대한 정보 및 교육의 질을 높여 가고있다.

 

모든 인터내셔널 스쿨은 미국식과 영국식으로 나누어져 있으며 교재 또한 원서로서 미국과 영국에서 사용하는 교재를 선택하여 수업을 하고 있다.

학비는 미국, 영국 및 그외 영어권 국가에 비하여 저렴한 편이며, 각국의 유명한 학교들이 분교 및 부설 학교를 운영하고 있다.
일부 전통과 명성이 있는 학교는 학비도 비싼편으로 미국이나 영국 등 자국의 학사일정 및 운영 방식을 그대로 적용 하고 있다.

 

- 태국이 유학하기 좋은 이유-

 

 1. 세계적인 학교시설

 2. 우수한 원어민 교사의 비율( 90%이상 )

 3. 태국 현지인들의 친절함과 낮설지 않은 동양문화

 4. 한국과 비교적 가까운 나라

 5. 주변국에 비하여 치안이 안정되어 있어 위험이 적다.

 6. 타국가의 국제학교에 비하여 완벽한 수준의 영어 발음 교육환경

 7. 아시아권에서 가장 많은 200여개의 인터내셔널 스쿨이 있어서 선택의 폭이 넓으며 미국 및 영국 대학의 부설 학교들이 많다

 8. 아시아 최고의 관광국가 답게 많은 글로벌 자본이 들어와 있어 최고 클래스의 아이들과 교류를 맺을 수 있다

 9. 태국의 왕족. 고위관리. 재벌가의 자녀들은 100% 자국의 인터내셔널 스쿨에서 공부를 한다

10. 영어권 나라로의 높은 명문대학 진학율

 

우리나라는 국제학교가 몇 안되는 관계로 입학도 어려울뿐더러 학비 또한 비싼걸로 알고 있다.

그러다보니 많은 학생들이 외국으로 나가서 공부를 하고 있는 실정...

반면 태국에는 신고만 하면 국제학교가 승인이 나는 등 정부차원에서 규제를 완하하여 많은 국제학교가 설립될 수 있었으며, 국제학교의 30%를 자국민이 입학 할수 있도록 하여 태국의 많은 학생들이 자국에서 유학을 하고 있는 셈이다.

우리나라 교육이 대학입시에 맞추어져 있다면 태국의 교육열은 국제화에 맞추어져 있다고 봐야 할것 같다.

제일 많은 국제학교가 있다는 것.
자녀를 둔 학부모로서는 선택의 폭이 넓어 반가울 것이다.

학비가 부담 스러움이 있지만 학교마다 천차만별이니 잘 알아보고 선택 하는것 역시 중요하다고 봐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