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왕회관 휴게실/태국 무에타이 이야기

라자담넌 무에타이 경기장 이야기

by Ajan Master_Choi 2013. 9. 11.

 

1941년 Rajadamnern Avenue에 건설 될 국가 복싱 경기장은 정부가 도시 계획에 따라 사무실 건물을 지을 수 있도록 정부가 Rajadamnern Avenue를 따라 재산을 양도하기 위해 토지 소유자에게 수용법을 발표 한 지 2 년 만에이 명령이 내려졌습니다.

 

Crown Property 사무소는 프로젝트를 수행하도록 지명되었습니다.

초기 아이디어는 Pitsanoloke Road와 Rajadamnern Nok Avenue 사이의 코너에 Misakawan Garden 지역에 경기장을 짓는 것이 었습니다.

 

나중에 경기장의 크기에 비해 토지가 너무 작아서 이전에 선택한 사이트가 현재 사이트로 전환되었습니다.

지금도 같은 장소에 서있는 경기장은 Chullachomklao Military Academy 맞은 편의 Panieng Road 모퉁이에있는 Rajadamnern Nok 애비뉴에 있습니다.

 

Imprese Italiane All의 Estero-Oriente는 1941 년에 경기장 건설을 위한 건설 계약을 따냈습니다.

3월 1일에 기초 석재가 놓여 졌을 때 258,900 바트 프로젝트가 시작되었습니다.

아직 완료되지 않은이 프로젝트는 제 2 차 세계 대전 중에 건축 자재 부족으로 인해 중단되었습니다.

 

1944 년 후, 프라 토테 푸엔 순톤 (Pramote Puengsoonthorn)은 그 후 Crown Property 사무실의 부국장으로 임명되어 경기장 프로젝트를 다시 고려했습니다.

그는 계획을 수완 펜찬 (Suwan Phenchan) 국장에게 제출했으며, 거의 완공 된 경기장의 건설을 완료하기로 합의하고 명령했습니다.

 

제 2 차 세계 대전이 끝난 후, 1945 년 8 월에 공사가 재개되었습니다.

완성하는 데 4개월 밖에 걸리지 않았으며, 국가 복싱 경기장은 12월 23일에 첫 경기를 준비했습니다.

 

Pramote 씨를 대신 한 것은 Pralart Issarangkura 씨였으며 당시 그는 Crown Property 사무소의 부국장이었습니다.

그는 2년 동안 스타디움 매니저로 근무했으며 Chalerm Cheosakul 씨에 의해 성공했습니다.

 

Chalerm은 야외 경기장에서 시합을 개최하는 불편함을 보고 전체 장소를 지붕으로 요청했습니다.

ML Taweewongse Thawalyasak, 당시 Crown Property의 부국장은 Christiani & Nielsen (Thailand) Co., Ltd.에 동의하고 양도되었습니다.

지붕과 추가 좌석을 만들 수 있습니다.

 

시설이 잘 갖추어 진 표준 경기장은 1951 년에 완공되었습니다.

Crown Property의 부총장 하에서 7 년간의 운영 기간 동안 Rajadamnern 경기장은 상실되었습니다.

총재는 운영을 포기할 계획을 세웠으며 (태국이 소유해야한다는 조건하에) 개인 조직에 임대를 제안했습니다.

 

경기장 관리자였던 Chalerm은 외부인이 경기장을 운영하는 것은 적합하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러므로 그는 Crown Property 사무실에서 경기장을 운영 할 수 있도록 허가를 요청하고 “Rajadamnern Co., Ltd.”를 설립했습니다.

Rajadamnern Co., Ltd. 이후 Rajadamnern 경기장에서 경기를 조직하고 인프라 구조를 확장하고 점차적으로 발전시켜 태국에서 세계적으로 유명한 무에타이 경기장 중 하나이자 최고의 무에타이 기관이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