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왕회관 휴게실/건강 이야기

건강과 다이어트를 동시에

by Ajan Master_Choi 2013. 9. 13.

다이어트는 아마도 유사이래 가장 바래왔던 소망이 아닐까 싶다.

가냘픈 몸매는 청순함의 대명사가 되었고 더불어 다이어트 시장 또한 변함없는 꾸준한 성장을 보여왔다.

하지만 빠른 시간 안에 효과적인 다이어트를 감행할 수 있다고 선전하는 많은 제품들이 실효가 없는 제품도 많아 소비자들의 불만도 거세었다.

 

다이어트 식품 또는 다이어트 보조제들의 실상은 식욕 억제제 또는 지사제 같은 인체에 유해하거나 불익한 성분으로 제조 되는 경우가 다수 있었기 때문이었다.

다이어트와 체중감량에 많은 의미를 두는 여성일지라도 본인의 신체에 이상을 주면서 까지 체중조절을 감행하지는 않을 것이다.

물론 일부 그릇된 가치관의 사용자 들은 자신의 몸을 손상시켜서 까지 체중조절을 일삼는 경우도 있으나 이는 바로 잡아야 할 그릇된 관념이 아닐까 한다.

 

건강을 해치지 않는 다이어트에 관한 기준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첫째, 무리를 주지 말아야한다. 반식 다이어트, 원푸드 다이어트나 몸을 혹사시키는 다이어트 방법은 피하는 것이 좋다.

둘째, 생활에 지장을 주는 수준은 피해야 한다. 다이어트에 목적한 생활패턴은 자칫 과도한 스트레스와 일상생활의 영위유지의 어려움으로 되돌아 오는 경우도 있다. 본인의 생활패턴을 지켜나가면서 적당한 다이어트 플랜이 필요할 것이다.

셋째, 영양과 체질을 고려해야 한다. 저칼로리 음식이라고 해서 체질과 컨디션에 부합하지 않는 식품을 섭취시에 오히려 부작용이 더 할 수 있다. 다이어트 시작전에 반드시 본인에 맞는 식단과 컨디션 조절 계획 수립이 우선시 되어야 한다.

이러한 면에서 삼성제약 N다이어트(http://call.ad-frist.co.kr)는 사상의학에 기반을 둔 체질별 감량 요법을 제시하고 있어 효과적인 체중감량을 돕는다. 삼성제약 N다이어트는 체지방 감소를 유도하고 체내의 노폐물을 배출해 몸이 가벼워지고 군살 및 지방의 제거를 체감할 수 있다. 또한 공복다이어트는 에너지 대사능력을 높여 효율적인 다이어트 컨디션으로 개선되는 것도 장점이다.

무조건 적인 다이어트식단과 무리한 계획은 예상했던 만큼의 결과를 가져오지 못할지도 모른다.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본인의 의지와 체질의 이해 그리고 효과적인 방법의 선택이라 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