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소비자의 중요성이 날로 강조되고 있는 시대에 여성을 제대로 이해하고 한 걸음 나아가 남녀의 성별 차이에 대한 정확한 이해가 필요하다.
다시 말하면 남녀의 차이는 뇌가 세상을 보는 방식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성은 무엇보다 중요하다.
남녀 사이에는 어떤 차이가 있는가?
▶ 첫 번째
여성 심리: 꼭 필요한 사람이 되고자 한다. 연결되고 싶어한다. 지위 차이를 최소화하고 싶어한다.
남성 심리: 독립적인 사람이 되고 싶어 한다. 존중과 존경을 받고 싶어 한다. 무리 내 서열을 예리하게 인지한다.
▶두 번째
여성심리: 감정과 약점을 드러낸다. 대화를 통해 다른 사람들과 연결고리를 형성한다.
남성심리: 약점을 숨긴다. 감정에 대해 토론하지 않는다. 활동을 통해 혹은 비즈니스, 정치, 스포츠에 대해 대화함으로써 다른 사람을과 연결고리를 형성한다.
▶세 번째
여성심리: 다른 사람들을 도와줄 수 있을 때 힘을 느낀다.
남성심리: 다른 사람들을 지배하고 통제하는 위치에 있을 때 힘을 느낀다.
▶네 번째
여성심리: 사람에 관한 세부사항이 모든 대화의 핵심이다. 세부사랑은 아무리 많아도 결코 충분하지 않다.
남성심리: 세부사항은 생각만 해도 하품이 나온다. 사람들에 대한 세부사항은 지루하고 지겹다. 기술과 스포츠 그리고 그런 주제에 관한 세부사항은 흥미를 돋운다.
▶ 다섯 번째
여성심리: 갈등은 스트레스를 유발한다. 협동은 더 큰 재미를 준다.
남섬심리: 갈등은 대환영한다. 갈등은 피가 끓게 만든다. 협동은 오로지 획득해야 할 목표가 있고, 누르고 이겨야 할 누군가가 있을 때만 구미가 당길 뿐이다.
▶ 여섯 번째
여성심리: 자존감은 모든 일상적인 관계의 질에서 비롯된다. 성취는 내적인 목표를 바탕으로 한다.
남성심리: 자존감은 다른 사람의 도움을 받거나 신세를 지지않고 혼자 힘으로 무언가를 성취하는 데서 비롯된다.
▶ 일곱 번째
여성심리: 최대관심사는 제품의 기술적인 특징이 아니라 과연 내게 무엇을 해줄 것인가이다.
남성심리: 최대 관심사는 제품이 어떻게 작동하는 가 하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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