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에타이를 조금이라도 아는 사람이라면 방콕에서 최고의 무에타이를 즐길 수 있는 장소 두 곳을 데라고하면 당연히 룸피니와 라차담넌경기장을 소개할 것입니다.
태국내에서 최고이며 세계적으로도 아주 유명한 경기장입니다.
그외에도 부담없이 가볼 수 있는 곳을 몇군데 소개합니다.
태국스포츠의 진정한 자랑인 무에타이를 태국의 심장인 방콕의 무에타이 전용 경기장에서 실감나게 즐길 수 있습니다.
룸피니 스타디움
램 인트라 로드
룸피니 경기장의 관람료는 링의 바로앞 좌석은 1000밧으로 현지 물가를 감안하면 상당히 비싼편입니다.
가장 저렴한 좌석은 220밧정도입니다.
룸피니 경기장은 태국 방콕에 있는 경기장입니다.
라자담넌보다 10년 이상 늦게 문을 연 룸피니는 태국 왕실이 운영합니다.
룸피니는 현대 무에타이의 상징으로서 무에타이의 성지로도 불립니다.
무에타이 경기는 화요일, 금요일, 토요일에 열립니다.
시합은 보통 18:00 경에 시작됩니다.
룸피니 공원 근처의 라마IV 로드에 있던 이전 경기장에서는 2014년 2월 8일 경기를 마지막으로
그 후 경기장은 최대 5,000명의 관중을 수용할 수 있는 람 인트라 로드의 새 경기장으로 이전했습니다.
새 경기장은 2014년 2월 11일 첫 번째 경기를 열었고 2014년 2월 28일에 공식적으로 개장했습니다.
프라샨 차라사티엔 장군은 라자담넌에 이어 태국에서 두번째로 지어진 국립 경기장인 룸피니 스타디움 건설의 원동력이었습니다.
룸피니는 1956년 12월 8일에 문을 열었습니다.
경기장은 태국 왕립 육군의 육군 복지부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시합의 모든 수익은 태국 육군의 다양한 부서를 지원하는 데 사용됩니다.
2020년 현재 육군 중령인 아피랏 콩솜퐁이 이끄는 이사회는 모두 육군 장교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1명의 프로모터가 경기장에서 시합할 선수를 예약하는 일을 담당합니다.
규칙은 라자담넌에서와 동일합니다.
무에타이 선수는 15세 이상 45.4kg이상이어야 하며, 두 선수간의 체중 차이는 2.3kg이하이어야 합니다.
여성은 경기장에서 싸우거나 링에 들어갈 수 없습니다.
가장 유명한 룸피니 챔피언 중 하나는 1980년대 초에 패배 없이 군림한 디젤노이 선수로 4년 동안 라이트급 타이틀을 유지했습니다.
그는 시합할 상대가 없어서 결국 스스로 은퇴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2021년 초 육군은 경기장을 민간에 양도하거나 경기장을 박물관으로 바꾸는 방안을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룸피니 경영진은 이에 대응하여 브랜드를 변경하고 주요 변경 사항을 적용할 의사를 밝혔습니다.
이러한 변경 사항에는 여성이 경기장에서 싸울 수 있도록 허용하고 종합격투기 시합을 도입하며, 경기장내 도박을 금지하는 것이 포함되었습니다.
전통적으로 남성들만이 오를 수 있는 룸피니는 2021년 11월 13일에 첫 여성 시합을 주최했습니다.
무에타이의 성지였던 룸피니 경기장에서 2022년 1월 16일 페어텍스 파이트 프로모션이 최초의 종합격투기 행사를 개최하여 새로운 역사를 만들었습니다.
이 행사에는 무에타이 경기와 MMA경기로 구성되었습니다.
룸피니에서 유명했던 선수들은
사마트 파야카룬, 삭 카오폰렉, 싯티차이 싯송피농, 요드산클레이 페어텍스 , 디젤노이 초르 타나수칸, 아누왓 캐우삼리트
산차이 소르 킹스타, 코반룩차오매사이통, 사이욕 펌판무앙, 좀호드 키아타디삭, 오로노 워 펫펀, 마티 제디피탁, 페치-이크 시자오포, 페치토 시자오포 선수등이 있습니다.
룸피니에서 외국으로서 첫번째 챔피언은 프랑스-알제리의 모라드 사리 선수입니다.
두 번이나 챔피언 벨트를 획득한 선수로는 프랑스의 데미안 알라모스 선수와 프랑스의 라피 보히치 선수가 있습니다.
우리가 알고 있는 유명한 라몬데커 선수는 룸피니의 슈퍼스타였지만 한번도 챔피언 벨트를 획득하지 못했습니다.
유세프 부가넴 선수는 룸피니와 라자담넌 챔피언 벨트를 모두 획득한 선수입니다.
최근에 챔피언 벨트를 획득한 선수로는 2019년 지미 비 에노 선수였습니다.
라자담넌 스타디움
라차담넌 애비뉴, 켓 폼 프라 사트루 파이, 방콕 태국
라자담넌 경기장은 태국 방콕에 있는 무에타이 경기장입니다.
룸피니 경기장과 함께 라자담넌 경기장은 현대 무에타이를 대표하는 최고의 경기장입니다.
매주 월요일, 수요일, 목요일, 일요일에 시합을 개최합니다.
1941년 태국 총리 플렉 피분송크람 원수는 라자담넌 애비뉴에 무에타이 국립 경기장을 건설하라는 명령을 내렸고,
Impresse Italiane All' Estero-Oriente는 건설 권리를 획득하여 1941년 3월 1일에 기초공사에 들어갔으나
2차 세계대전 당시 건설물자가 부족해 1945년 8월까지 공사가 중단되는등의 애로가 있었습니다.
완공후 첫번째 무에타이 경기는 1945년 12월 23일에 열렸습니다.
티켓 가격은 70바트에서 300바트 사이였습니다.
최초의 경기장 감독은 프라모테 풍순손이 되었고 1947년 은퇴할 때까지 그 자리에 있었습니다.
원래 경기장은 디자인이 로마 원형 극장을 닮은 야외형이었는데 6년 후인 1951년에 콘크리트 지붕이 추가되어 비바람에 견디도록 했습니다.
7년의 정부 소유 이후, 경기장은 적자를 내고 있었고, 1953년 5월 24일 당시 경기장 관리자인 찰렘 처사쿨은 경기장 운영을 위해 왕실 재산국의 허가를 요청하고 "Rajadamnern Co, Ltd"에서 현재까지 운영하고 있으며 태국 최고의 무에타이 경기장이 되었습니다.
라자담넌 경기장에서의 도박은 합법이며 두번째 수준에서 발생합니다.
베팅은 증권 거래소 거래 현장에서와 같이 수신호로 이루어집니다.
종종 그러한 징후는 한쪽에서 잘못 이해되고 도박꾼 사이의 링밖에서 싸움이 일어날 수도 있습니다.
라자담넌 경기장의 보안 서비스는 무장한 헌병이 관리합니다.
외국인은 일반적으로 링사이드를 차지하고 도박꾼과 태국인들은 윗층의 두번째 또는 세번째 좌석을 선호합니다.
채널7 스타디움
구 북부버스터미널 옆의 모칫 짜뚜작 공원 맞은편
문의전화:02.272.0201
채널7 경기장의 관람료는 무료입니다.
매주 일요일 오후1시45분 그리고 한달에 한번 수요일에 경기를 관람할 수 있습니다.
랑싯 스타디움
랑싯 프라칫팟도로336/932
문의전화:02.992.0099
랑싯 경기장은 매주 수요일과 목요일 오후 8시30분에 경기가 열립니다.
여성관객은 50% 할인된 가격인 110밧트에 관람 할 수 있습니다.
삼롱 스타디움
사뭇빠깐 삼롱도로
문의전화:02.393.3592
삼롱 경기장은 매주 금요일과 일요일 오후 8시 30분에 경기가 열립니다.
관람료는 여성관객 100밧, 남성관객 200밧에 좋은 경기를 관람 할 수 있습니다.
무에타이 전용경기장 또는 TV 방송을 통해 언제든지 즐길 수 있는 무에타이는 태국 국민들의 열광적인 호응을 등에 업고 발전에 발전을 거듭하여 이제는 태국의 대중스포츠로서 자리잡은지 오래입니다.
인도와 중국의 무술에도 많은 영향을 끼쳤을 것으로 보이는 무에타이는 태국 고유의 스포츠로써 세계적으로 많은 외국인 수련생을 보유하고 있으며 유능한 외국인 선수들은 태국의 무에타이 경기에 출전하기도 하며 또 직접 선수 생활을 하기도 합니다.
특히 유럽과 미국등의 현지에 많은 수련생을 확보하고 있어 이를 통한 국위선양을 하고 있으며 세계의 무에타이 가입하여 활동하고 있ㄴ느 회원국(109개국)를 관장하기 위한 단체(WMC)를 운영하고 있기도 합니다.
무에타이 역사의 시간을 거슬러 올라가 보면,,,,
무에타이는 시암 왕조의 시골마을의 축제놀이 문화중 하나인 무아이보란에서 유래되었으며, 라마5세 국왕은 무술에 많은 애착을 갖고 왕족에게 무에타이를 수련을 독려하기도 하였습니다.
라마5세의 왕실내 무술 수련에 힘입어 무에타이는 스포츠로서 규칙을 만들어 맨주먹이 아닌 천으로 주먹과 발을 감싼후 경기를 하게 되었으며 현재의 무에타이 선수들은 양손에 권투장갑을 끼고 경기를 치르고 있지만 경기 방식은 오래전과 같이 두손과 더불어 여덟곳의 신체부위로 상대를 공격할 수 있습니다.
상대선수를 공격 할 수 있는 신체부위는 머리를 제외한 손, 발, 팔꿈치, 무릎, 정강이등을 사용합니다.
무에타이의 또다른 즐거움은 경기시작전 각 선수가 사각의 링 안에서 치르는 의식입니다.
무에타이 선수들이 사각의 링안으로 들어갈때 유심히 보면 선수들은 복싱선수들처럼 로프 사이로 몸을 숙여 들어가는 방법이 아닌 로프를 뛰어넘어 들어 가는 모습을 봤을것입니다.
그 이유는,,,,
태국은 머리를 신체의 가장 중요부위로 여겨 항상 다른 신체 부위보다 위에 있게 한다는 관습 때문이라고 합니다.
그렇게 입장한 후에 선수들은 각 코너를 돌며 특별한 춤으로 경기전 의식을 보여줍니다.
지역별 각 선수 마다의 경기전 의식과 경기 기술의 차이는 태국의 각지역적 특색을 보여주는 좋은 예로써 북동부 이산 지역의 선수들은 다양한 의식을 사용하며 또한 발차기 방법 역시 무척 다양합니다.
남부 지역 선수들은 항상 관중과 코치에게 정식의 의식인사를 보여줍니다.
선수들이 보여주는 와이크루(Wai Khru)는 무에타이를 창시하고 대대에 전수해준 스승 즉, 조상들에 대한 하나의 예의 이기도 합니다.
무에타이 선수가 머리와 팔에 두르고 있는 것은 승려로 부터 승리의 기원을 받은 것으로써 행운과 영적으로 좋은 기운을 받을 수 있다는 선수에게는 중요한 믿음의 의미로 착용한 것입니다.
몽콘은 와이크루 의식후 경기 시작전에 벗어 놓아야 하며 선수를 직접 지도한 스승이나 사범,코치만이 직접 이 머리띠를 풀러 줄 수 있습니다.
간혹 경기장에서 선수들이 몽콘을 본인이 쓰고 올라가고 선수본인이 벗어놓는 경우를 보게되는 경우가 있는데^_^ 내 제자들이 아닌데도 불구하고 참으로 부끄러울때가 있습니다. ㅠㅠ
무에타이 경기는 3분 5라운드 경기로, 3명의 심판이 경기를 심사 감독하게 되며, 우승자는 복싱경기와 유사한 KO 또는 판정에 의해서 결정되어 집니다.
🇰🇷제왕회관™ 🇹🇭무에타이 수련생 모집
▶모집대상 : 취미부, 선수부
▶모집인원 : 각부별 정원(10명)제 실시로 결원시 보충
▶도장오픈 : 월~금요일 ㏘3:00~㏘11:00
▶방문상담 : 월~금요일 ㏘6시~㏘7시
▶도장전화 : HP.010-5405-7731(문자로 방문 날자 예약)
▶도장위치 : 대전가양동 보건대4거리 한국폴리텍대학 입구 GS편의점 지하
▶네비주소 : 대전광역시 동구 가양동91-4
(🇲🇲렛웨이 🇯🇵킥복싱 국제전 대회 출전 선수 모집중)
✔ Foreigners are welcome ✔
▶EMPEROR GYM!! TEL.042-635-7730 HP.010-5405-7731
▶ADDRESS : B1F, hyeseong BUILDING, 350, Uam-ro, Dong-gu, Daejeon, Republic of KOREA
✔ 제왕회관 관련 SNS ✔
▶제왕회관 공식카페 http://cafe.daum.net/koreamuay
▶제왕회관 공식블러그 https://emperormuaythai.tistory.com
▶제왕회관 공식인스타 https://www.instagram.com/emperormuaythai
▶제왕회관 공식트위터 https://twitter.com/emperormuaythai
▶제왕회관 공식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emperormuaythai
▶제왕회관 샵 https://marpple.shop/kr/muaythai
▶제왕회관_채널1 https://www.youtube.com/@emperormuaythai1
▶제왕회관_채널2 https://www.youtube.com/@emperormuaythai2
▶제왕회관_채널3 https://www.youtube.com/@emperormuaythai3
▶제왕회관_채널4 https://www.youtube.com/@emperormuaythai4
▶최민규관장의 무에타이 이야기 http://band.us/@thaiboxing
▶무에타이제왕회관총본부 http://band.us/@muaythai
▶킥복싱하러간 제왕낙무아이들 https://band.us/@kickboxing
#무에타이 #제왕회관 #muaythai #제왕무에타이 #대전무에타이 #무에타이제왕회관 #다이어트 #트레이닝 #엠페러무에타이 #대전가양동무에타이 #무에타이짐 #최민규 #타이복싱 #대전다이어트 #킥복싱 #대전킥복싱 #격투기 #대전격투기 #엠페러 #무에타이엠페러짐 #이종격투기 #렛웨이 #emperor #emperorgym #emperormuaythai #emperorkickboxing #emperorlethwei #kickboxing #muaythai #lethwei,
제왕회관, 무에타이, 킥복싱, 격투기, 다이어트, 엠페러짐, 대전가양동무에타이, 무에타이짐, 무에타이짱, 최민규관장, 타이복싱, 태국무술, 태국, 대전무에타이, 대전다이어트, 대전킥복싱, 대전격투기, 실전무술, 엠페러, 엠페러무에타이, 무에타이엠페러짐, 무에타이킥복싱, 무에타이기술, 무에타이도장, 무에타이체육관, 킥복싱기술, 킥복싱다이어트, 킥복싱체육관, 다이어트운동, 호신술,emperor, emperorgym, emperormuaythaigym, thaiboxing, muaythai, kickboxing, kickboxer, fight, fighting, muaythaifight, fighter, padwork, thaiboxen, kickboxen, kickboxing, team, training, workout, MixedMartialArts, emperormuaythai,
'제왕회관 휴게실 > 태국 무에타이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낙무아이가 예의를 모르면 싸움닭일뿐이다 (0) | 2022.04.05 |
---|---|
무에타이 승단의 개념 (0) | 2022.03.16 |
Muaythai basis skill : 뺨 (0) | 2022.03.16 |
아름다운 미녀 파이터 한센(호주), 슈퍼챔피언에서 3R TKO승 (0) | 2022.01.13 |
챔피언이니까 달리는게 아니라, 늘 달리니까 챔피언이다!! (0) | 2021.07.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