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왕회관 휴게실/태국 무에타이 이야기

공식 무에타이 경기 규칙 및 규정

by Ajan Master_Choi 2004. 5. 15.

제1항 일반대회

1. 링 ㅡ 일반적인 경기에서 링은 다음과 같습니다

 

1.1. 링은 대회를 위해 만들어진 장소입니다.

링은 6.10 x 6.10 미터, 작은 크기는 7.30 x 7.30 미터입니다. 

측정은 링 로프의 안쪽 가장자리에서 수행되어야 한다. 

장애물이 없는 수준에서 견고하고 안전하게 만들어야 합니다. 

고리 바닥은 링 로프 너머로 적어도 50cm 이상 90cm 이하로 늘어져야 합니다.

 

1.2. 고리 바닥은 지면에서 적어도 1.20 미터 떨어져 있어야 하지만 1.50 미터를 넘지 않아야 합니다. 

네 개의 고리 모서리 각각에서 직경 10 ~ 12.5cm의 고리 기둥이지면에서 2.70m 이상 세워지지 않습니다. 

최소한 2.50 센티미터에서 3.75 센티미터 이하의 두께에 도달하려면 링 바닥을 고무, 부드러운 천 조각, 스폰지 또는 유사한 재질과 같은 부드러운 재질로 덮어야 합니다.

캔버스의 충전은 전체 링 영역을 덮고 단단하고 원활하게 고정되어야 합니다.

 

1.3. 링 설치는 링 공무원의 테이블의 의장의 왼편에 빨간색 모서리를 위치시키고 빨간색 모서리 반대쪽의 파란색 모서리와 다른 두 모서리는 중성 모서리에 위치시킵니다.

 

1.4. 네 개의 코너 포스트에 단단히 부착 된 부드럽고 부드러운 소재로 패딩 된 지름이 3 ~ 5cm 인 4 개의 링 로프가 있어야 합니다. 

로프는 로프 상단까지 측정했을 때 고리 바닥에서 각각 45 센티미터, 75 센티미터, 1.05 미터 및 1.35 미터로 부착되어야 한다. 

각면의 로프는 서로 똑같이 간격을 두고 3-4 센치 너비의 두 개의 강한 천 조각으로 잡아야 합니다. 

이러한 천 조각은 로프를 고정하기 위해 단단히 묶어야 합니다. 

사각을 쿠션이나 다른 재료로 채워서 사각을 보호해야 합니다. 

빨간 코너와 사각 팬들을 위한 파란색 구석에 또 다른 하나의 단계가 있어야 합니다. 

세 번째 단계는 심판, 의사 등 중립 구석 근처에 위치해야 한다.

 

1.5. 두 중립 모서리에 플라스틱 또는 기타 재료로 만들어진 두 개의 상자가 제공되어야 한다. 

심판이면 또는 타락 소재를 처분 할 수 있도록 각각 한 개의 상자 (링 바깥 쪽).

 

2. 경쟁 용 링 장비 ㅡ 링에는 다음 장비가 포함되어야 합니다.

권투 선수를위한 의자 2 개 (변) 또는 회전 의자

링 바닥과 2 개의 발 - 타월을 닦을 걸레

음용수를위한 작은 병 2 개와 병을 뿌리는 두 개의 물

두 개의 수건

물 두 버킷

관리를위한 테이블과 의자

종소리

하나 또는 두 개의 스톱워치

점수 카드

스코어 카드가 잠겨있는 상자

라운드, 타임 쇼 케이스, 시합 마커 세트

들것

한 쌍의 안전 가위

대회에 필수적인 기타 악기 (예 : 앰프 및 마이크)

 

3. 글러브

3.1. 경기에 사용되는 글러브의 가죽 부분은 글러브의 총중량의 1/2 이상이어야 하며 글러브의 내부 패드의 무게는 총중량의 1/2 이상이어야 합니다. 

글러브의 내부 패드의 모양을 변경하거나 원래 모양에서 글러브의 내부 패드를 문지르는 것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3.2. 선수는 규정에 따라 WMC 집행위원회가 인증하고 경기장 관리자가 제공 한 글러브만 사용해야 합니다.

 

3.3. 경기 용 글러브 크기는 다음과 같습니다.

미니 플라이급과 Featherweight 부문 사각 팬들은 6 온스 (132 그램)의 글러브을 사용해야 합니다.

슈퍼 Featherweight 부문과 웰터급 부문 간의 선수는 8 온스 (227 그램)의 글러브를 사용해야 합니다.

슈퍼 웰터급 팀과 그 사이의 선수는 10 온스 (284 그램)의 글러브를 사용해야 합니다.

 

3.4. 글러브의 끈은 손목 뒤의 매듭과 연결되어야 합니다. 

글러브 착용은 글러브 사기를 관찰하고 감독해야 하는 공인 글러브 검사관이 검사를 받고 스탬프를 해야 하며 사각 팬이 링에 들어갈 때까지 규칙에 따라 착용해야 합니다.

 

4. 손 붕대

4.1. 선수는 부드러운 손 붕대로 6 미터 (6 미터) 이하의 손과 5 센티미터 (5 센티미터)를 넘지 않아야 합니다.

 

4.2. 선수는 손목이나 등받이 위로 충전하기 위해 석고 또는 고무 접착제 테이프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길이는 1 미터, 폭은 2.50 센티미터를 넘지 않아야 합니다. 

너클 위에서 탑 업하는 것은 절대적으로 금지되어 있습니다.

 

4.3. 선수는 경기장 관리자가 제공 한 전용 붕대를 사용해야 합니다. 

개인용 핸드 붕대를 사용하는 것은 절대적으로 금지되어 있습니다.

 

4.4. 선수가 글러브를 착용하기 전에 핸드 랩핑을 검사하고 공인 된 직원이 스탬프 처리해야 합니다. 

이것은 그것이 규칙에 일치 함을 증명하는 것입니다.

 

5. 복장

5.1. 선수는 반쯤 허벅지 길이로 셔츠 나 신발없이 반바지를 깔끔하게 착용해야 합니다. 빨간색 모서리 선수는 빨간색, 분홍색, 밤색 또는 흰색으로 반바지를 입을 수 있습니다. 파란색 모서리 복서는 파란색, 청색, 검정색으로 반바지를 입을 수 있습니다.

5.2. 선수는 무릎 타격이나 다른 종류의 타격으로부터 보호 할 수있는 강력한 재료로 만들어진 생식기를 보호하기 위한 컵이나 사타구니 가드를 착용해야합니다. 사타구니 가드는 뒤쪽에 매듭이 묶여 있고 깔끔하게 덮여 있습니다.

5.3. 선수는 너무 긴 머리카락과 수염을 가질 수 없습니다. 콧수염은 허용되지만 너무 길지 않아 입술을 덮을 수 없습니다.

5.4. 복서의 손톱과 발톱은 가깝고 깔끔하게 절단되어야합니다.

5.5. 권투 선수는 한판 승부 전에 경의를 표할 때만 성스러운 머리띠 (Mongkol)를 착용해야합니다. 한판 승부 동안 사각 팬티 (Prajiad) 주위에 새겨진 헝겊, 부적, 또는 매력을 착용하거나 허리 (Takrut) 주변에 깔끔하게 감겨 있으며, 상해를 방지하기 위해 헝겊으로 덮여 있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5.6. 선수는 각 발목에 하나씩 발목 지지대를 착용 할 수 있지만, 신을 지지하거나 반쯤 아래로 굴러서는 것은 아닙니다. 발목과 다리를 헝겊 조각으로 감싸는 것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5.7. 선수는 벨트 또는 위험한 장식물을 착용하지 않아야한다.

5.8. 바셀린, 기름 (연고), 지방 또는 허브 연고를 사각 팬티의 몸이나 장갑에 바르는 것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5.9. 컨테스트 기간 동안 착용 된 껌 방패를 착용해야 합니다.

5.10. 규칙 5.1에서 5.9에 따라 선수의 유니폼이 깨끗하지 않거나 없는 경우 드레싱 위반이 호출되어야 한다. 심판은 한판 승부가 시작되기 전에 위반자에게 모든 결점을 시정하도록 명령해야 한다. 한판 승부 중, 선수의 글러브나 복장이 부적절하게 옮겨지면 심판은 결점을 바로 잡기 위해 즉시 시합을 중지해야합니다.

 

6. 연령, 체중 및 체중

 

6.1. 규칙과 규정에 따라 경쟁하려면 선수가 최소 15 세 이상이어야합니다.

6.2. 선수들은 그러한 규칙과 규정에 따라 경쟁하려면 최소 100 파운드 이상 체중을 측정해야 합니다.

6.3. 서로 경쟁하는 선수는 체중이 5 파운드 (5 파운드) 이상 차이가 나지 않아야합니다.

6.4. 선수는 시합이 시작되기 전에 체중 후에 최소 3 시간 동안 휴식해야 합니다.

6.5. 무게 구분은 다음과 같이 나누어야 합니다.

수업 파운드 킬로그램
미니 플라이 105 47.62
주니어 플라이 108 48.99
플라이 112 50.80
주니어 밴텀 115 52.16
밴텀급 118 53.52
주니어 페더 122 55.34
페더 126 57.15
주니어 라이트 130 58.97
라이트 135 61.24
주니어 웰터급 140 63.50
웰터급 147 66.68
주니어 미들 154 69.85
미들 160 72.58
슈퍼 미들 168 76.20
가벼운 중량 175 79.38
슈퍼 라이트 헤비 182 82.55
크루져급 190 86.18
헤비급 209 95.00
무제한 209+ 95.00+

6.6. 체중 측정

6.6.1. 선수는 콘테스트 당일 오전 8 시부 터 10 시까지 옷없이 체중을 측정해야 합니다. 경기장 관리자는 합리적이라면 위 시간표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6.6.2. 체중하기 전에, 사각 팬들은 육체적으로 경쟁할만한 자격이 있음을 증명할 수있는 의사의 신체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6.6.3. 선수의 매니저 또는 그의 대리인이 체중 검사를 할 수 있습니다.

 

7. 지불 경의 (Wai Kru) 및 라운드

 
7.1. 한판 승부하기 전에 모든 선수가 자바와 톰 (드럼), 리듬을 위한 작은 컵 모양의 심벌즈 한 쌍의 자바 오보에의 악기와 함께 muaythai의 예술과 풍습에 따라 경의를 표해야 합니다. 한마디는 경의를 표한 후에 시작됩니다.
7.2. 팬클럽은 1 라운드가 시작되기 전에 그리고 최종 라운드가 시작되기 전에, 스포츠맨 정신과 공식 규정에 따라 경쟁 할 것임을 상징하는 손을 흔들어야한다.
7.3. 한판 승부는 5 분간의 3 분간의 경기로 구성되며, 각 경기는 2 분간 휴식을 취합니다. 주의 사항, 경고, 선수의 복장 교정 또는 기타 유사한 원인에 대한 중단의 경우 시간이 중지되어야 하며 해당 라운드의 경쟁 시간에서 제외되어야 합니다.

8. 세컨드

 
8.1. 일반적인 경기에서 각 선수는 2명의 세컨을 가질 수 있습니다. 심판은 시합 전에 수석 세컨과 조수세컨에 대해 통보해야 합니다. 챔피언 쉽의 경우, 각 선수는 최대 3명의 세컨을 가질 수 있지만, 라운드 간격 동안에는 링에 2명의 세컨만 허용 됩니다.
8.2. 두 번째 임무 :
8.2.1. 세컨은 한판 승부 도중 어떤 조언도 주지 않거나 그들의 선수를 격려하지 않을 것이다. 규칙을 어기면 심판은 자신의 의무에서 경고하거나 주의를 기울이거나 해임합니다.
8.2.2. 한판 승부에서 세컨은 그들의 자리에 있어야 합니다. 매 라운드 전에 링 플랫폼에서 수건, 물병 및 기타 재료를 제거해야 합니다.
8.2.3. 라운드 간격 동안, 세컨은 한판 승부에 대한 준비에 선수의 복장을 확인해야 합니다. 문제가 있으면 세컨은 심판에게 즉시이를 알려야합니다.
8.2.4. 사각 팬에 물을 뿌릴 때 초침은 환형 바닥에 젖지 않아야 합니다. 그들은 또한 선수를 타월해야 합니다.
8.2.5. 세컨은 학대하는 단어를 사용해서는 안되며 시합 중 또는 후에 사각을 해치지 않아야 합니다.
8.2.6. 세컨은  소속 체육관 상징이 있는 유니폼이나 셔츠를 입어야 하며, 이는 결코 공격적이거나 폭력적이지 않습니다.
8.2.7. 선수의 수석 두 번째는 링에 발을 들여 선수를 포기할 수 있습니다.
8.2.8. 세컨은 카운팅중에 링에 스폰지 나 타월을 던질 수 없습니다.
8.2.9. 세컨은 다음과 같이 자신의 재료, 장비 및 의약품을 구석에 배치 할 수 있습니다.
  • 얼음
  • 수건
  • 링 의사가 승인 한 1/1000 용액 또는 기타 물질의 아드레날린
  • 망사
  • 면봉
  • 한 쌍의 안전 가위
  • 상처 붕대
  • 흡수성 코튼 붕대 또는 상처 부드러운 붕대.

 

 

9. 심판 ㅡ 심판의 주요 관심사는 사각 팬들의 보살핌이어야합니다.

 
9.1. 심판의 복장
9.1.1. 심판은 왼쪽 가슴 주머니에 WMC 상징이 있는 파란색 또는 검은 색 바지와 셔츠 또는 풀오버를 착용해야 합니다.
9.1.2. 심판은 발 뒤꿈치없이 가벼운 신발을 착용해야 합니다.
9.1.3. 심판은 안경이나 금속 장식품을 착용하지 않아야 한다.
9.1.4. 심판의 손톱은 가깝고 깔끔하게 절단되어야 합니다.
 
9.2. 심판의 직무 :
9.2.1. 더 약한 선수가 불필요하고 불필요한 처벌을 받지 못하도록 합니다.
9.2.2. 규칙과 페어 플레이가 엄격히 준수되도록 제어합니다.
9.2.3. 규칙을 해석하고 규칙을 시행하거나 규칙에 명시되지 않은 상황을 결정하거나 행동하는 것.
9.2.4. 밀접하게 모든 시간에 한판 승부를 제어합니다.
9.2.5. 선수의 글러브를 검사하려면 옷차림과 잇몸 방패를 착용하십시오.
9.2.6. 다음과 같이 세 가지 명령을 사용하려면 :"หยุด"(YUD) : 선수를 중지 명령"แยก"(YAK) : 사각 팬을 서로 분리하도록 명령하십시오. YAK 명령 후에 두 사각은 싸움을 다시하기 전에 적어도 한 걸음 뒤로 물러서야합니다."ช ก"(CHOK) : 싸울 사슬을 주문하십시오.
9.2.7. 심판은 불쾌한 선수의 잘못을 알기위한 명확하고 적절한 신호를 보여야 한다.
9.2.8. 심판 규칙 위반으로 인해 심판이 선수를 실격 시켰거나 시합을 중단 한 경우, 그는 심판 위원장에게 그 이유를 알려야 한다.
9.2.9. 심판은 의도적으로 규칙을 어기는 사각 팬이 득점을 얻을 수 있도록 허용해서는 안된다 (예 : 밧줄을 잡아 상대방을 걷어차거나 무릎을 꿇는 등).
9.2.10. 심판은 어떤 방법으로든 시합에 영향을 미칠 수있는 행동을 해서는 안되기 때문에 (예 : 빠른 카운팅이나 느린 카운팅, 경고 또는 경고가 아닌 경우 등) 선수가 이득을 얻거나 잃을 수 있습니다.
9.2.11. 한판 승부가 끝나면 심판은 세 명의 심사 위원의 점수 카드를 수집하여 검사원에게 링 공무원의 의장에게 제출해야 합니다.
9.2.12. 한판 승부의 끝에서 심판은 두 사각을 의장의 테이블을 향한 링의 중심으로 가져와야 한다. 그는 그 발표에 따라 승자의 손을 올릴 것입니다.
9.2.13. 심판원은 WMC 집행위원회의 허가없이 미래의 전투 결과 또는 과거의 전투 결과에 대한 비판이나 인터뷰를 하지 않는다.
 
9.3. 심판원의 권한 :
9.3.1. 자신이 일방적인 것으로 생각한다면 어떤 단계에서든 대회를 종료 할 수 있습니다.
9.3.2. 선수가 시합을 계속하기 위해 너무 심각하게 부상당한 것을 보면 대회를 종료합니다. 그는 링 의사와 상담 할 수 있으며 상담 후 의사의 제안을 따라야합니다.
9.3.3. 선수가 본격적으로 싸우지 않는다는 것을 알면 대회를 종료합니다. 이 경우 복서 또는 둘 다 실격이 될 수 있습니다.
9.3.4. 카운트를 계속하면 복서가 위험에 빠질 수 있음을 알면 카운트를 중지합니다.
9.3.5. 상대가 가장 먼 중립 구석으로 가지 않거나 카운트가 끝나기 전에 중립 구석에서 나올 때 카운트를 멈춤.
9.3.6. 정의를 적용하거나 규칙을 시행하기 위해 규칙을 위반 한 복서 나 다른 이유로 경고 또는 경고하기 위해 싸움을 멈추는 것.
9.3.7. 심판의 명령을 무시하거나 심판에게 해를 입히거나 공격적으로 심판에게 불쾌한 선수를 실격시킨다.
9.3.8. 규칙에 불복종하는 두 번째 사람을 임무에서 해임합니다. 심판은 두 번째 심판의 명령에 불복한 선수를 실격시킬 수있다.
9.3.9. 규칙을 심각하게 위반하는 선수의 경우, 심판은 그를 실격시킬 수 있는 힘을 가지고 있거나 경고 또는 주의를 기울인 후에, 또는 사전에 경고하거나 경고하지 않고 "결정하지 않음"을 선언 할 수 있습니다.
9.3.10. 규칙을 위반하는 선수에게 경고하기 위해 심판은 선수가 경고의 원인과 목적을 이해할 수 있도록 위반자에게 명확하게 경고하기 전에 경기를 중지해야 합니다. 주심은 경고 신호가 있음을 모든 심사 위원에게 알리기 위해 선수를 가리키는 손 신호를 보여 주어야 합니다. 심판은 세 번의 경고가 주어 지거나 "결정이 없다"고 선언한 선수를 실격해야 한다. 심한 위법 행위인 경우 심판은 사전주의나 경고가 없더라도 실격 할 수있다.
9.3.11. 심판은 선수에게 경고 할 수 있다. 주의는 주의해야 한다는 선수에게 통보하고 선수가 규칙에 위배되는 실수를 하지 않도록 하는 절차입니다.
 
9.4. 링밖의 선수에 대한 절차를 계산
9.4.1. 선수가 상대방의 합법적인 공격을 받았고 그 결과 링 밖으로 떨어진 경우 심판은 상대방에게 가장 먼 중립 구석으로 이동하도록 명령해야 합니다. 링 밖의 선수가 너무 늦어서 링에 들어갈 수 없다면, 심판은 즉시 카운팅한다.
9.4.2. 선수 또는 둘 모두가 링 바깥에 떨어지면 심판은 "ยี่สิบ"(20)로 간주합니다. 선수가 20의 조사의 앞에 링으로 얻는 것을 처리하는 경우에, 시합은 계속할 것이고 선수는 아무 점수도 잃지 않는다.
9.4.3. 주심은 링 밖의 선수가 누군가에 의해 링에 들어가기 위해 막히거나 늦어지면 카운팅을 멈춘다. 심판은 가해자에게 명확하게 경고하고 카운트를 계속해야 한다. 범법자가 불복 할 경우 주심은 시합을 중지하고 회장에게 링 공무원에게 알린다.
9.4.4. 두 사각 팬 모두 링 밖에 떨어지면 심판이 카운팅 한다. 어느 한 선수가 링에 들어가기를 지연 시키려고 하면, 심판은 세는 것을 멈추고 가해자에게 명확하게 경고하고 카운트를 계속해야 한다. 범인이 불복 할 경우 심판은 싸움을 잃거나 "결정이 없다"는 이유로 해당 선수를 실격 처리한다.
9.4.5. 두 선수가 링를 벗어나면 심판은 세고 카운트를 하기 전에 선수가 링에 다시 들어갈 수 있습니다. 심판은 그 선수를 승자로 선언해야 합니다. 그러나 두 명의 사각이 20의 카운트 전에 링으로 돌아갈 수 없다면 심판은 추첨을 선언해야 한다.
 

10. 심사 위원

 
10.1. 심판은 심판으로 복장해야 합니다. 그러나 그들은 안경을 착용 할 수 있습니다.
 
10.2. 재판관의 의무 :
10.2.1. 심사 위원은 관중과의 거리를두고 링의 4면 각각에 하나씩 앉아야 합니다.
10.2.2. 한판 승부 도중, 판사는 사각 또는 다른 사람들과 이야기해서는 안됩니다. 필요한 경우 심판에게 사건이 발생했을 때 심판에게 알려주기 위해 (예 : 초의 부정 행위, 느슨한 로프) 휴식 중간에 심판과 이야기 할 수 있다.
10.2.3. 심사 위원은 규칙에 따라 독립적으로 점수를 매 깁니다. 그들은 각 라운드 직후 점수 카드에 점수를 기록해야 하며 각 라운드마다 두 사각의 점수를 합산해야 합니다. 
10.2.4. 심판은 승자를 확인하고 점수 카드를 심판에게 건네기 전에 서명해야 합니다.
10.2.5. 심사 위원은 심판이 대회 결과를 선언 할 때까지 자리를 떠나지 않아야 한다.
10.2.6. 판사는 WMC 집행위원회의 허가없이 미래의 싸움 결과 또는 과거의 싸움 결과에 대해 비판하거나 인터뷰하지 않습니다.
 

11. 링 공무원장

 
11.1. 의장직 :
11.1.1. 경쟁 프로그램 내에서 심판과 심사 위원을 임무 지명하는 것.
11.1.2. 규칙 및 규정에 명시된 심판 및 심사 위원의 성과를 모니터링합니다. 어떤 심판이나 판사가 잘못하거나 비효율적으로 그의 임무를 수행하는 경우, 링 공무원의 의장은 경기장 매니저 또는 WMC 사무총장 (국제 챔피언 쉽)에게 자신의 평가를 보고 해야 한다.
11.1.3. 경쟁 문제를 해결하고 인시던트를 경기장 관리자에게 보고합니다.
11.1.4. 심판과 판사에게 의사 결정에 관한 조언을하는 것.
11.1.5. 정확한 스코어 합계, 복서 이름, 승자 식별 및 심사 위원 서명을 위해 모든 스코어 카드를 모니터링 합니다.
11.1.6. 대중에게 공개되는 싸움 결과에 대해 링 아나운서에 알리기.
11.1.7. 경기장 관리자에게 통보하고 WMC 집행위원회에 복서가 윤리적 및 스포츠맨 정신과 모순되는 어떤 규칙을 고의적으로 그리고 심각하게 위반하는 경우 처벌 고려 사항을 보고합니다.
11.1.8. 심판과 재판관이 계속해서 일할 수없는 비정상적인 사건이 있는 경우, 링 관리 위원장은 즉시 대회를 계속 진행해야 한다.
 
11.2. 의장 권한 :
11.2.1. 링 공무원의 의장은 다음과 같은 경우에만 심판과 판사의 결정을 반대로 심판과 심판을 압류 할 수있다.
  • 심판의 결정이 규칙 및 규정과 모순되는 경우
  • 심사 위원이 점수를 잘못 합산하여 사실적 증거와 다른 결정을 내린 경우
  •  

12. 타임 키퍼와 아나운서

 
12.1. 계시원과 아나운서는 지정된 자리에서 링 옆에 앉아 있어야 합니다.
 
12.2. 계시원의 의무 :
12.2.1. 각 라운드의 라운드 수와 경쟁 시간, 라운드 간 휴식 시간 및 시간 제한 시간을 모니터링 합니다.
12.2.2. 종을 치며 각 라운드의 시작과 끝을 알리는 것.
12.2.3. 링을 지울 각 라운드가 시작되기 5 초 전에 신호를 보냅니다.
12.2.4. 중단 시간 또는 심판 명령으로 중단 된 시간을 총 라운드 시간에서 차감합니다.
12.2.5. 싸움의 전체 기간 동안 스톱워치 또는 시계로 정확한 시간을 모니터링합니다.
12.2.6. 계시원은 라운드 타임 만료에도 불구하고 심판이 세고 있는 동안 벨 신호를 보내서는 안된다. 타임 키퍼는 심판이 "ช ก"(CHOK) 또는 "싸움"을 명령 할 때 종을 칠 것입니다.
 
12.3. 아나운서의 임무 :
12.3.1. 선수가 링에 들어올 때, 관중에게 두 선수의 이름, 캠프 또는 국가, 모서리 및 무게를 발표합니다.
12.3.2. 타임 키퍼로부터 경고 신호가 들리면 초를 울려 야한다는 것을 알립니다.
12.3.3. 각 라운드의 시작과 끝을 알리는 것.
12.3.4. 경연 대회의 평결을 발표하고 우승자를 확인합니다.
 

13. 의사 결정

 
13.1. 포인트 획득 : 한판 승부의 끝에, 판사의 다수 결정과 선수는 대회를 이긴다.
13.2. 녹아웃 (KO)에 의하여 이기기 : 선수가 무너지고 10 초 이내에 경기를 계속할 수 없는 경우, 상대방은 한방으로 승리합니다.
13.3. 기술적 인 녹아웃 (TKO) 에의 한 승리 :
  • 선수가 상대방을 매우 분명히 우세하거나 일방적으로 상대방을 압도 할 경우.
  • 상대가 라운드의 휴식 간격 후에 즉시 컨테스트를 계속할 수없는 경우.
  • 상대방이 중상을 입었을 때 대회를 계속할 수없는 경우.
  • 상대방이 한 라운드에서 2 회 (즉 3 회) 또는 전체 싸움 대회에서 4 회 (즉 5 회) 카운트 된 경우.
  • 상대방이 링에서 떨어졌을 때 심판이 "ยี่สิบ"(YISIP) 또는 20 점을 계산 한 후 링으로 돌아갈 수 없습니다.
  • 상대방이 부상이나 다른 원인으로 인해 콘테스트를 자발적으로 철회 한 경우.
13.4. 결격 사유 : 그의 상대가 심하게 규칙을 위반하고 레퍼리가 그를 실격시키는 경우, 이전의 경고나 주의가 있었는지 여부.
13.5. 산책으로 승리 : 선수의 상대방이 링 의사의 신체 검사를 통과하지 못하거나 체중 측정을 할 수 없거나 예정대로 경쟁하지 못하는 경우.
13.6. 추첨 결정 : 대부분의 결정은 심지어 무승부입니다.
  • 두 선수가 무너뜨렸고 그들이 열 (10) 중 세 었는지 경우.
  • 두 선수가 링에서 떨어지면 그들은 20 (20)으로 계산되었습니다.
  • 두 명의 사각 팬 모두 심각한 부상을 당하면 대회를 계속할 수 없습니다.
13.7. 결정 안함 : 심판이 어느 선수가 본격적으로 아니라고 간주하고 그는 "빨간 코너 / 블루 코너 / 또는 두 선수가 불합리하게 싸울 때 이 한판 승부에 대한 결정이 없다"고 선언합니다.
13.8. 경쟁없이: 권투 선수가 심판에게 경고하고 주의를 기울이고 싸우는 것을 계속하는 경우.
13.9. 경연의 취소 : 반지가 손상되거나 관중의 폭동이 발생하거나 예기치 않은 상황이 발생하여 대회를 계속할 수 없습니다.
 

14. 채점 시스템

 
14.1. 사기꾼이 주먹, 발, 무릎, 팔꿈치를 무에타이 전투 무기로 사용하여 상대방을 강력하고 정확하며 보호받지 못하고 규칙에 따라 타격 할 때 점수가 주어집니다.
 
14.2. 채점 득점은 :
14.2.1. muaythai 무기를 가장 많이 사용하는 선수.
14.2.2. muaythai 무기를 사용하여 더 무겁고, 더 강력하고, 타겟에 가장 정확한 히트를 제공하는 선수.
14.2.3. muaythai 무기의 사용으로 상대방에게 더 많은 육체적인 피로를 일으킬 수 있는 선수.
14.2.4. 더 공격적인 공격방식을 보여주는 선수.
14.2.5. muaythai 예술 및 기술의 더 나은 방위를 보여주는 선수.
14.2.6. 규칙을 어기는 선수.
 
14.3. 채점 득점이 주어지지 않음 :
14.3.1. muaythai 무기를 사용할 때 어떤 규칙을 위반하는 선수.
14.3.2. Muaythai 무기는 상대방의 팔이나 다리를 자기 방어 기술로 공격합니다.
14.3.3. 명중은 그것의 뒤에 힘 또는 몸 무게없이 가볍다.
14.3.4. 선수가 목표물을 차며 발차기 다리가 상대방에게 잡히고 링에 던졌습니다. 그러나 그의 다리가 상대에게 잡히면, 키커는 점수를 얻는다. 그리고 그는 링 플로어에 떨어지는 척한다 (규칙 위반).
14.3.5. muaythai 무기를 사용하지 않고 바닥에 상대방을 던집니다.
 
14.4. 채점 시스템 :
14.4.1. 라운드의 승자에게는 10 점이 주어지며, 상대방에게는 9 - 8 - 7 점이 주어진다. 점수는 분수로 주어지지 않습니다.
14.4.2. 짝수 라운드의 경우 두 팬티 모두 10 점 (10 점)을 득점합니다.
14.4.3. 규칙 14.4.4 ~ 14.4.7이 적용되지 않는 경우 라운드 승자는 10 점, 패자는 9 점 (10 : 9)으로 점수가 매겨집니다.
14.4.4. 분명한 승자는 10 점, 패자는 8 점 (10 : 8)입니다.
14.4.5. 해당 라운드에서 한 번 카운트 된 상대와의 라운드 승자는 10 점이며 패자는 8 점 (10 : 8)입니다.
14.4.6. 해당 라운드에서 한 번 계산 된 라운드의 확실한 승자는 10 점을 받고 패자 점수는 7 점 (10 점)입니다.
14.4.7. 상대 라운드 라운드의 승자는 둥근 점수가 10 점이고 패자 점수가 7 점 (10 : 7)입니다.
14.4.8. 경고를 받은 선수는 해당 라운드에서 1 점을 잃어 버려야합니다.
 

15. 파울

 
다음과 같은 모드에서 의도적으로 행동하는 선수는 파울로 간주됩니다.
 
15.1. 물기, 눈을 찌를 때, 상대방에게 침을 뱉거나, 얼굴을 만들기 위해 혀를 내밀거나, 머리를 맞대고, 치거나, 비슷한 행동을 취하기.
15.2. 던지고, 등을 돌리고, 상대방의 무기를 잠그고, 유도와 레슬링 기술을 사용합니다.
15.3. 일어나는 타락한 상대 또는 상대방에게 넘어 지거나 갈 것입니다. 로프가 싸우거나 다른 목적으로 잡는 것.
15.4. 경연 대회 도발적인 매너 사용.
15.5. 심판의 명령을 어기는 것.
15.6. 사타구니 구역에서 치는 무릎 (예 : 사타구니에 무릎을 꿇고 사타구니 부위에서 똑바로 무릎을 꿇은 상태). 그러한 위반에 대하여 심판은 5 분을 초과하지 않는 휴식 시간 제한을 허용 할 권리가있다. 무릎을 꿇은 복서가 계속하기를 거부하면 심판은 그를 패자 또는 "결정하지 않음"으로 선언해야합니다.
15.7. 상대방의 다리를 잡고 무기를 사용하지 않고 두 단계 이상을 앞으로 밀기. 주심은 복서를 멈추도록 명령해야 하며 주의를 주어야한다. 2 회의 주의를 한 후, 심판은 그를 경고해야 한다.
15.8. 선수가 걷어차는 다리가 붙잡힌 후 링 바닥에 떨어지는 척. 이것은 상대방에게 유리한 것으로 간주되며 심판은 그에게 주의를 주어야한다. 복서가 행동을 반복하고 심판이 두 가지 주의를 주면 경고를 받게 됩니다.
15.9. 두 선수가 링에서 떨어지면 두 복서가 링으로 돌아가는 것을 지연하려고 합니다.
15.10. 세계 반 도핑기구가 지정한 금지 물질 사용
15.11. 규칙 위반.
 

16. 넉다운 ㅡ 선수는 다음과 같은 상태 일 때마다 다운으로 간주됩니다.

 
16.1. 발을 제외한 몸의 모든 부분이 바닥에 닿습니다.
16.2. 그는 링 밧줄을 세우거나 기대거나 앉아 있습니다.
16.3. 그의 몸의 어떤 부분이나 몸 전체가 로프에서 빠져 나옵니다.
16.4. 심한 타격 끝에 그는 타격을 당하지 않고 밧줄에 눕지 않고 세미 의식 상태에 있으며 심판의 판단으로 라운드를 계속할 수 없습니다.
16.5. 때려 눕힌 선수가 일어 서서 주심이 심판이 "แปด"(PAD) 또는 여덟 (8)로 계산되기 전에 계속 싸울 준비를합니다. 이 경우 심판은 "ช ก"(CHOK) 또는 "fight"를 주문하기 전에 "แปด"(8)까지 카운팅을 계속해야합니다.
16.6. 때려 눕힌 선수는 "สิบ"또는 10 (10)의 카운트 전에 계속할 준비가되어 있지만 그는 추가 타격을 하지 않고 다시 떨어집니다. 이 경우, 심판은 그가 중단 된 횟수로부터 계속해서 계산해야한다.
16.7. 심판이 "สิบ"또는 10 점 이상으로 계산 된 경우, 한판 승부는 끝난 것으로 간주됩니다. 이 경우, 심판은 "녹아웃"으로 한판 승부를 잃었을 때 쓰러진 복서를 선언해야한다.
16.8. 두 사각 팬 모두 동시에 링 바닥에 떨어지는 경우, 심판은 카운트를 진행해야하며 링 바닥에 선수가 한 명있는 한 카운트를 계속한다. 두 명의 사각 팬이 "สิบ"또는 10 점을 넘을 때까지 일어 서기 위해 관리 할 수없는 경우, 심판은 "무승부"를 선언해야합니다. 사각 팬이 일어 서 려하고 있지만 팔이나 다리를 엉 키게 할 경우, 또는 한명의 선수가 다른 선수의 위에 있을 때, 심판은 카운트를 멈추고 그들을 분리해야 합니다. 그는 사각 중 하나가 여전히 링에있는 경우 자신의 카운트를 계속한다.
16.9. 녹아웃의 경우, 심판은 1 초 간격으로 1에서 10까지 큰 소리로 계산을 시작하기 전에 1 초를 기다려야합니다. 카운팅 동작과 함께, 심판은 카운트 수를 선수에게 알리기 위해 매초마다 핸드 시그널을 보여 주어야한다.
16.10. 선수가 라운드 사이의 휴식 간격을두고 시합을 계속할 준비가되지 않은 경우 부적절한 드레싱으로 인한 것이 아닌 한 심판은 카운트해야합니다.
 

17. 링 닥터

 
17.1. 링 의사는 마지막 시합이 끝날 때까지 대회 전체에 걸쳐 지정된 자리에 있어야합니다. 링 의사의 의무는 다음과 같습니다.
17.1.1. Boxer 's Book에 명시된 바와 같이 금지 된 질병이나 질병없이 선수가 신체적으로 건강하고 건강하다는 것을 증명하기 위해 체중 검사 전에 체력 검사를 실시해야합니다.
17.1.2. 요청시 심판에게 조언과 제안을하는 것.
17.1.3. 싸우는 동안 의식이 없는 선수를 돕기 위해. 링닥터만 링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링 의사가 특별한 도움이 필요하면 다른 개인이 링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17.1.4. 즉각적인 치료를 철저히 검사하여 기절 한 또는 기술적으로 기절 한 선수에 대한 의료 지원을 제공합니다.
17.1.5. 다음과 같은 규칙으로 경기가 끝나기 전에 시합 기간을 알려주기 위해 경기를 확인하고 진단합니다 :
  • 5 라운드 한판 승부 후, 사각은 다음 한판 승부 전에 적어도 21 일 쉬어야합니다.
  • 1 라운드에서 승자는 적어도 7 일간 쉬어야합니다.
  • 3 라운드 한판 승부의 승자는 적어도 14 일 쉬어야합니다.
  • 녹아웃 또는 기술 녹아웃에 의한 패자는 최소 30 일 동안 쉬어야합니다. 
  • 2 회 연속 머리 불기로 인해 녹아웃 또는 기술 녹아웃으로 패하는 경우, 복서는 최소 90 일을 쉬어야하며, 경쟁 할 수 있으려면 의사가 인증해야합니다.
  •  

18. 마약 및 금지 물질

 
18.1. 선수의 평소 식단의 일부가 아닌 약물이나 화학 물질을 선수에게 사용하는 것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18.2. 국소 마취에 약물을 사용할 수는 있지만 의사의 승인을 얻은 경우에만 가능합니다.
18.3. 선수의 금지 물질은 세계 반 도핑기구 (WADA)의 금지 물질 목록에 따라 분류됩니다.
18.4. 금지 된 물질을 사용하는 선수 또는 금지 된 물질을 선수에게 주는 사람은 WMC 집행위원회에 의해 벌칙을 받아야합니다.
18.5. 마약이나 금지 약물에 대한 규정을 위반하는 선수 또는 공무원은 WMC 집행위원회에서 정한 일정 기간 동안 어떤 muaythai 활동에 참여하거나 참여하지 못하게 해야 합니다.
18.6. 한판 승부에 이어 건강 검진을 거부하는 선수는 한판 승부에서 금합니다. 선수가 그러한 위반 행위를 하도록 장려하는 공무원은 경기가 금지됩니다.
 

19. WMC에 의해 제재 된 국내외 대회

 
19.1. 이 문서에 설명 된 규칙과 규정은 모든 국내 및 국제 WMC 무에타이 대회에 동등하게 적용됩니다.
19.2. 모든 국제 토너먼트, 선수권 대회 및 WMC 세계 타이틀 경기는 대회 전에 WMC 집행위원회의 공식 허가를 받아야합니다.
 

20. 무단 된 규칙의 해석

 
어떤 합병증의 경우 또는 WMC 공식 규칙과 규정이 주어진 상황에 대한 명확한 진술을 제공하지 않는다면, 심판 또는 링 공무원의 의장은 최종 결정을 내린다.
 

제 2 항 - 여자 대회

 
여성의 무에타이 시합에 대한 규칙과 규정은 주로 다음과 같은 적응 보조 식품을 제외하고 섹션 1에서 설명한 남성에 대한 무에타이 경쟁 규정과 규정을 따릅니다 :

21. 복장

21.1. 여성 선수는 민소매 또는 반팔 셔츠를 추가하여 남성 선수와 동일한 복장을 착용해야 합니다.

21.2. 여성 선수는 콘테스트를 방해 할 수있는 끝이 꼬이지 않고 머리를 깔끔하게 묶어야합니다. 헤어 액세서리는 고무이거나 탄성 천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밴드는 적당한 크기여야 하며 금속 또는 단단한 플라스틱 부품을 포함하지 않아야 합니다.

21.3. 여성 선수는 유방(가슴) 보호대, 복부(사타구니) 보호대를 착용해야 합니다. 선수는 WMC 집행위원회의 승인을 받는 한 개인 보호구 또는 경기장 관리자가 제공 한 보호대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22. 체중 검사

22.1. 여성 선수는 선수의 체중에 변화가 없는 옷을 입고 체중 검사를해야 합니다.
22.2. 체중 관리는 여성이어야 하며 체중 감량 실은 완전히 덮힌 방 또는 완전히 커튼이 있는 영역이어야 합니다.

23. 라운드

23.1. 여자 시합의 경우, 시합은 각 라운드 5 분 (3 분)으로 구성되어야 하며, 라운드 사이에 2 분의 휴식 간격이 있어야 합니다.

24. 성별 구분

24.1. 여성 선수는 출생만으로 여성 성기여야 합니다. 성별 검사는 건강 검진 의사가 요구하는 경우 수행 될 수 있습니다.

25. 심판 및 심판

25.1. 여자 대회에서 심판과 심사 위원은 여자여야 합니다. 예외적인 경우 심판과 심사 위원 만 남성 일 수 있습니다.
 

제 3 항 - 만 15 세 미만 대회

 
만 15 세 이하의 복서를 위한 muaythai 경기 규칙 및 규정은 주로 다음과 같은 적응 보조제를 제외하고 섹션 1에서 설명한 성인용 무에타이 경쟁 규칙 및 규정을 따릅니다.
26. 글러브
26.1. 만 15 세 이하의 선수를 위한 대회의 글러브 크기는 다음과 같아야합니다 :
  • 페이퍼 웨이트와 핀 웨이트 구분 사이의 선수 (규칙 27.1 참조)는 6 온스 (132g)의 글러브를 사용해야 합니다.
  • 미니 플라이급과 Featherweight 부서 간의 선수는 8 온스 (227 그램)의 글러브를 사용해야 합니다.
  • 슈퍼 페더급 선수와 사단 간의 선수는 10 온스 (284 그램)의 글러브를 사용해야 합니다.
27. 체중계 및 체중 측정.
27.1. 15 세의 나이에 선수는 성인 파이터와 동일한 무게 부분을 따르고 3 개의 여분 사단이 추가됩니다.
수업 파운드 킬로그램
용지 무게 90 40.91
코르크 무게 95 43.18
핀 무게 100 45.45

 

28. 라운드
28.1. 만 15 세 이하의 선수와의 경기의 경우, 시합은 3 분 (3 분) 또는 5 분 (2 분)의 분량으로 구성 되어야 하며, 라운드 사이에 2 분의 휴식 간격이 있어야합니다.
 
29. 기타 사례
29.1. 15 세 미만의 선수가 15 세의 선수와의 경기에 참가하는 예외적인 경우, 15 세 이하의 선수 이하의 경기 규칙 및 규정이 적용됩니다.

✔ 최강의 낙무아이가 되기 위한 수련자들의 첫번째 관문은 체육관 선택!! ✔
▶??복싱은 #복싱 전문도장에서~
▶??킥복싱은 #킥복싱 전문도장에서~
▶??주짓수는 #주짓수 전문도장에서~
▶??무에타이는 #무에타이 전문도장에서~ 
배우는 것이 가장 잘 배울 수 있는 방법중에 하나이며 운동을 잘 하기 위한 첫번째 조건입니다.

✔ ??무에타이 ??제왕회관™ 수련생 모집 ✔
▶모집대상 ; 취미, 다이어트, 선수부, 지도자부, 주말부 모집
▶도장오픈 : 평일 ㏘4시~㏘10시
▶방문상담 : 평일 ㏘5시~㏘6시
▶상담예약 : ☎HP.010-5405-7731
▶도장위치 : 대전 보건대4거리-한국폴리텍대학 입구

✔ Foreigners are welcome ✔
▶EMPEROR muaythai GYM!! ☎TEL.042-635-7730 ☎HP.010-5405-7731
▶ADDRESS : B1F, hyeseong BUILDING, 350, Uam-ro, Dong-gu, Daejeon, Republic of Korea??

✔ 제왕회관™ 소개 ✔
??제왕회관™은 ??태국전통무술인 "무에타이"를 보급하기 위해 1992년 대전에서 최민규관장에 의해 설립되어 최고의 파이터 육성, 인의예지신(仁義禮智信/benevolence, righteousness, propriety, wisdom and sincerity)을 실천하는 생활무술인 양성을 목표로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는 무에타이 전문도장으로서 공식명칭은 한글로는 "제왕회관", 영문으로는 EMPEROR GYM 또는 EMPEROR muaythai GYM, 한자나 일어로는 帝王會館이라 하며 공식지부도장은 명칭 뒤에 지부이름을 붙여 표기하고 있습니다.

✔ 제왕회관™ 프로필 ✔
 ☞1992년 제왕회관 설립
 ☞국내최다 챔피언 타이틀 보유자 배출
 ☞국내최초 무에타이 국가대표 배출
 ☞국내최초 이종격투기 무제한급 초대챔피언 배출
 ☞국내최초 K-1 WGP 출전자 배출
 ☞국내최초 단증 유료발급제도 폐지
 ☞국내최초 각부별 정원제 실시
⊙한국무에타이협회 핀급 챔피언 배출
⊙Kma-FC 무에타이 라이트급 챔피언 배출
⊙한국무에타이연합회 J.플라이급 챔피언 배출
⊙대한무에타이연맹 플라이급 챔피언 배출
⊙크레모아 플라이급 챔피언 배출
⊙대한격투기협회 라이트급 챔피언 배출
⊙맥스파워 반탐급 챔피언 배출
⊙J-NETWORK KOREA 반탐급 챔피언 배출
⊙대한종합격투기총연맹 반탐급 챔피언 배출
⊙국제킥복싱연맹 페더급 챔피언 배출
⊙한국무에타이협회 플라이급 챔피언 배출
⊙세계프로킥복싱총연맹 반탐급 챔피언 배출
⊙파이터붐 반탐급 챔피언 배출
⊙파이터붐 헤비급 챔피언 배출
⊙맥스FC 여자페더급 챔피언 배출
⊙한국킥복싱협회 여자페더급 챔피언 배출
⊙코리아무에타이협회 페더급 챔피언 배출
⊙WBC KOREA 무에타이 라이트급 챔피언 배출
⊙세계무에타이연맹 헤비급 챔피언 배출
⊙한국격투기연맹 페더급 챔피언 배출
⊙세계프로태권도연맹 미들급 챔피언 배출
⊙한국무에타이협회 J.핀급 챔피언 배출
⊙세계격투사협회 무제한급 챔피언 배출
⊙Spirt-MC 종합격투기 무제한급 챔피언 배출
⊙한국무에타이연합회 헤비급 챔피언 배출
⊙맥스파워 라이트급 챔피언 배출
등등 다수 

✔ 제왕회관 관련 SNS ✔
★??무에타이제왕회관_채널1 https://www.youtube.com/c/muaythaiEMP...
★??무에타이제왕회관_채널2 https://www.youtube.com/channel/UCI1l...
★??무에타이제왕회관_채널3 https://www.youtube.com/channel/UCgzE...
★??무에타이제왕회관_채널4 https://www.youtube.com/channel/UCmEw...
★??제왕회관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emperorkickb...
★??제왕회관 인스타 https://www.instagram.com/emperormuay...
★??제왕회관 대표 밴드페이지 http://band.us/@thaiboxing
★??제왕회관 총본부 밴드페이지 http://band.us/@muaythai
★??제왕회관 킥복싱 밴드페이지 https://band.us/@kickboxing
★??제왕회관 공식카페 http://cafe.daum.net/koreamuay
★??제왕회관 공식블러그 http://blog.daum.net/muaythaimma
★??제왕회관 샵 https://marpple.shop/kr/muaythai

#무에타이 #제왕회관 #muaythai #제왕무에타이 #대전무에타이 #무에타이제왕회관 #다이어트 #복싱 #트레이닝 #엠퍼러무에타이 #대전가양동무에타이 #무에타이짐 #무에타이짱 #최민규 #타이복싱 #태국무술 #태국 #대전다이어트 #킥복싱 #대전킥복싱 #격투기 #대전격투기 #실전무술 #엠퍼러 #무에타이엠퍼러짐 #보건대행복기숙사 #동대전초등학교 #흥룡초등학교 #동아마이스터고 #동대전중학교 #보건대 #한국폴리스텍 #명석고 #가양동 #비래동 #송촌동 #자양동 #삼성동 #용전동 #중리동 #원동 #대동 #이종격투기 #종합격투기 #technik #mixed Martial Arts #emperor #emperorgym #emperormuaythai #emperorkickboxing #emperormma 

무에타이, 제왕회관, 킥복싱, 다이어트, 격투기, 트레이닝, 복싱, 대전가양동무에타이, 무에타이짐, 무에타이짱, 최민규, 타이복싱, 태국무술, 태국, 대전다이어트, 대전킥복싱, 대전격투기, 실전무술, 엠퍼러, 엠퍼러무에타이, 무에타이엠퍼러짐, 무에타이킥복싱, 무에타이기술, 무에타이도장, 무에타이체육관, 킥복싱기술, 킥복싱다이어트, 킥복싱체육관, 다이어트운동, 호신술, 무에타이단증, emperor, mperorgym, emperormuaythaigym, thaiboxing, muaythai, kickboxing, kickboxer, fight, fighting, muaythaifight, fighter, padwork, thaiboxen,  kickboxen, kickboxing, team, training, workout, technik, mixed Martial Arts, emperormuaythai, emperorkickboxing, emperormma, Kick, MMA, boxen, boxing, 대전무에타이,

 

무에타이 제왕회관 샾

무에타이 제왕회관 샾

marpple.shop